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국 2020년 해수욕장개장일 꼭 확인하세요

생활정보이슈

by 만물보따리장수 2020. 6. 28. 14:28

본문

어느새 여름이 코앞까지 왔는데요. 지금 6월이지만 작년에 비해 한달정도 빠르게 여름이 온듯한 더위네요.

여름이면 시원한 물놀이가 생각이 나는데 낮에는 물장구와 해수욕을 즐기고, 저녁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으로 여름의 더위를 식혀줄 수 있답니다. 그래서 국내 대표 해수욕장의 개장일을 알아볼텐데요. 해수욕장 개장일을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사진출처-네이버이미지-

전국해수욕장 개장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전국에서 가장 핫하기로 유명한 해운대 해수욕장 전국에서 가장 먼저 개장하는 해수욕장입니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2011년부터 매년 6월 1일에 개장했는데 올해는 코로나 영향이여서 그런지 한 달 뒤인 7월 1일로 정식 개장일을 미뤘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외 부산지역 7개 해수욕장 모두 7월 개장을 목표로 피서객을 맞이 할 준비를 하고 있네요.

 

충남 대천 해수욕장

한 해에만 천만명 이상씩 찾는 머드축제로 유명한 대천 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가 3.5km, 폭이 100m에 달하는 대형 해수욕장입니다. 보통 매년 6월 중순경 개장을 하는데 올해는 해운대 해수욕장처럼 개장을 7월 4일로 미뤘다고 하네요.

충남 해수욕장에는 꽂지 해수욕장, 몽산포 해수욕장, 학암포 해수용장 등 많은 해수욕장등리 7월 4일 개장을 앞두고 있어요.

대천 해수욕장에는 조개구이도 유명하니 조개구이도 함께 드시면 좋을 듯 하네요.

 

충남 만리포 해수욕장

태안 최대 규모인 만리포 해수욕장은 6월 6일부터 피서객을 맞이했는데요. 만리포 해수욕장은 7월 25일부터 보름 동안 해수욕장 운영시간을 오후 10시까지 연장한다고 하는데요. 한낮 폭염을 피해 야간 해수욕을 즐기는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서 그렇게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야간 입욕 구간은 따로 지정되어 있으니 안전을 위해 꼭 확인은 필수겠죠?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남이 사용했던 물품은 사용하지 말고 내물품을 사용하자는 여행객이 많아져서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있답니다. 만리포 해수욕장은 캠핑장도 많이 있으니 서둘러서 예약하셔서 즐거운 여름 휴가를 즐기시면 좋을 듯 하네요.

 

강릉 송정 해수욕장

해변 뒤로 펼쳐지는 소나무 길이 아름다운 송정 해수욕장은 이른 6월 1일부터 안전 개장에 들어갔는데요. 관광 안내소 앞 150m 구간이 물놀이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요. 안전 개장은 조기 개장과 차이가 있어요. 피서객의 안전 관리는 하지만 파라솔, 튜브 등 접객 시설을 설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주도 내 모든 해수욕장

제주도는 오는 7월 1일부터 도내 모든 해수욕장의 개장을 앞두고 있답니다. 제주도에서 유명한 협재해수욕장, 금능 해수욕장, 곽지 해수욕장, 이호테우 해수욕장 등 제주시 지역 7곳과 신양 해수욕장, 표선 해수욕장, 중문 해수욕장, 서귀포시 지역 4곳이 개장일에 맞춰 소방 및 안전요원을 해수욕장에 배치한다고 하니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강원 경포대 해수욕장 외

올 여름 경포대 해수욕장, 정동진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등 강원도 강릉 지역 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은 반드시 손목밴드를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해수욕장 방문객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 후 손목밴드 착용을 의무화 했으며 샤워장 등 편의시설 이용자의 경우 QR 코드(전자출입명부) 및 수기 명부를 작성하도록 했다. 아울러 해수욕장 개장 기간 전 구역을 매일 3회 이상 소독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각 시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해수욕장 개장관련 행사를 비롯해 각종 축제, 체험행사를 모두 취소하고 야간 개장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