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빵돌가마 마을 천안빵집 맛집 뚜쥬루 빵돌가마점

캠핑장&맛집&카페 리뷰/충청도 캠핑&맛집&카페

by 만물보따리장수 2020. 4. 14. 07:32

본문

서산에서 도시중에 가장 가까운 곳이 천안인데 가봐야지 하면서도 못갔는데 이번에 천안에 일이 생겨서 SNS에서 이미 유명한 천안 뚜쥬루 빵돌가마점에 왔어요. 뚜쥬르 돌가마 마을 사진을 SNS에서 보면 포토존이 정말 동화에서나 나오는 마을 같아보여서 꼭 천아가면 가봐야지 하면서도 이제야 빵집 명소 뚜쥬르 빵돌마을에 오게 되었네요. 오기전에는 그래봤자 빵집이겠지 하는 생각으로 갔는데 천안의 대표적 관광지 빵집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어마어마 하고 SNS에서 보던 사진처럼 정말 예쁜 빵 마을이였어요. 곳곳이 포토존 이라서 여행지라고 봐도 될 정도였어요.

 

※주차공간은 많으니 주차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뚜쥬루과자점 빵돌가마점(뚜쥬루 빵돌가마마을)

매일 08:00 ~ 22:00 / 연중무휴


주소 : 청남도 천안시 동남두 구룡동 564-27

 

 

 

 

 

 

 

 

 

 

천안 뚜쥬루 내부는 고객이 빵을 굽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게 만들었구요. 다른 빵집과 마찬가지로 쟁반에 원하는 빵을 집게오 담아 결제를 하는 시스템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카스테라를 좋아하지만 거기에 생크림과 딸기가 추가된 카스테라가 보였지만 요즘 다이어트가 한창이라 눈으로 구경만 했어요. 다이어트가 끝나면 꼭 생크림 카스테라를 꼭 먹어야 겠어요.

 

 

 

 

뚜쥬루 빵집은 정말 믿을 만한 빵집인듯 해요. 식용유도 하루 유통기한도 천연재료만 사용한다는 점 정말 신뢰가 가는 빵집인 듯 해요.

 

 

 

 

뚜쥬르 빵집 빵은 일반 빵가게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싸긴 했어요. 매장에 있는 빵을 둘러보니 우리밀을 사용한 빵이 많았어요.

 

 

 

 

 

 생일때 여기서 케익을 사서 축하를 해주면 더욱 좋을 듯 해요. 왜냐면 딸기케익이 정말 맛있게 보여요. 이쁜케익을 보면 생일이신 분이 눈 호강 하실정도로 맛있게 보이는 케익이였어요.

 

 

 

딸기철이라서 그런지 뚜쥬르 빵돌가마마을에는 딸기케이크가 많이 있었어요. 제 주변에 딸기 덕후가 있는데 나중에 데리고 와서 사주고 싶은 비주얼의 케익이였어요.

 

 

 

 

 

 

천연효모를 14시간 발표시켜 만든 거북이 빵도 있었어요.

 

 

 

 

 

거북이빵의 모습이에요. 포장지에 보니 전자렌지에 20초를 돌려먹으라고 되어있었지만 청개구리처럼 그냥 먹었더니 별로네요. 시킨 데로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음 따뜻하게 맛있게 먹었을텐데 뭐든 빵집에서 시키는 데로 해야 맛이 있는 것 같아요. 맛은 계피향이 들어가 있었고 식었지만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그런 빵이였어요.

 

 

 

 

 

 

 

 

 

매장입구에는 뚜쥬르 빵집에서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돌가마 만주가 포장되어 있어요. 지인들에게 선물용으로 좋은 듯 해요. 안에 들어있는 팥 고명이 많이 달지도 않고 맛있어서 지인들 줄려고 구입을 했어요.

 

 

 

 

 

 

인기 있는 빵집이라 그런지 빵이 많이 팔려서 종류는 많이 없었는데 그래도 돌가마 만주랑 거북이빵은 계속 만드셔서 그런지 부족함이 없었어요.

 

 

 

 

 

 

 

 

 

 

 

천연 재료로만 사용해서 유통기간이 다른곳에 비해 유난히 짧다는 안내문을 보니깐 안심되면서 신뢰가 가더라구요. 그리고 뚜쥬루의 빵돌가마는 국내 베이커리 처음으로 스페인 천연 자연 화산석으로 일본 마루비시(주)가 설계, 시공하였다고 하네요.

 

 

 

 

 

 

전국적으로 날씨가 흐리고 비 소식이였는데 천안에 오니 날씨가 정말 좋았어요. 매장입구에는 포토존이 있는데 예전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라는 드라마가 생각이 났어요. 뚜쥬르에서는 사진을 찍을 곳이 엄청 많았어요.

 

 

 

 

 

 

 

빵집이 아니라 꼭 동화속 마을처럼 보였어요. 최근에 tv에 방영되고 더욱 유명해졌어요. 평일 주말할 것 없이 사람이 엄청 많았지만 방송중에 생방송투데이, EBS극한직업에 방영된 후로 사람이 더욱 많아졌어요.

 

 

 

 

 

동화속에 온 듯한 기분이 들정도로 정말 예쁘지 않나요? 여기에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으셨어요.

 

 

텔레토비가 사는 집 같지 않나요?

 

 

 

 왜 SNS에 천안을 검색하면 뚜쥬루 빵돌가마점이 유명한 이유와 와야되는 이유를 알았어요. 동화같은 마을처럼 이색적이고 가는곳이 포토존이고 맛있는 빵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제가 늦게 간 이유도 있었지만 빵의 종류가 많이 남아있질 않았던게 아쉬움으로 남았네요. 다음에는 오픈시간에 맞춰서 다시한번 와서 빵을 사서 가야겠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