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산 대산 맛집 맛있는 쭈꾸미 요리 전문점 '모여사쭈꾸미'

캠핑장&맛집&카페 리뷰/충청도 캠핑&맛집&카페

by 만물보따리장수 2020. 7. 19. 21:47

본문

산업단지내 기숙사에 살다보니 근처에 마땅히 먹을만한게 없었는데 쭈꾸미 맛집이 있다길래 저녁도 먹고 술한잔도 하기 위해 찾은 모여사 쭈꾸미

 

 

 

 

모여사 쭈꾸미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매일10:00 ~ 21:00

매일 14:30 ~ 16:30 Break Time

 

주소 : 충남 서산시 대산읍 명지1로 238 1층

 

 

 

 

 

 

 

 

 

날씨가 따뜻해지고 코스모스와 많은 꽃들이 입구 한켠에 피어 있었답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 하시는 분들의 어려움이 많지만 그래도 맛있는 집은 꼭 소개를 해서 자영업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모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었고 단체석을 포함한 10개 가량의 테이블이 있었어요.

※ 카운터에는 손소독제가 구비되어 있으니 식사 하시기 전에 꼭 손 소독을 하시길 바랍니다.

 

모여사 쭈꾸미는 대산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일단 쭈꾸미를 전문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으며 인근에는 많은 대기업들이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먹으러 오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LG화학 사택 인근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모여사 쭈꾸미는 쭈꾸미를 전문적으로 하는 음식점이라서 그런지 쭈꾸미에 관련된 음식밖에 없었다. 덮밥, 뚝배기, 볶음, 삼합, 전골, 쭈꾸미 전 등 메뉴가 많아서 처음오는 나로서는 선택장애가 있었다.

항상 울산에서는 쭈꾸미볶음을 먹어서 쭈꾸미볶음과 쭈꾸미 전을 시켰다.

 

 

 

 

 

 

가격대도 많이 비싸지는 않았다. 서산이 대체적으로 물가가 비싸서 국밥조차도 9000원씩 하니 거기에 비해 쭈꾸미요리가 생각보다 저렴하게 느껴졌다.

 

 

 

 

 

블로그와 직원의 추천으로 모여사쭈꾸미에 가면 꼭 쭈꾸미 전을 시켜 먹어라는 추천을 받고 시켰답니다. 정말 많은 내용물이 있었고 많은 쭈꾸미 그리고 통통한 새우 바싹 바싹한 식감 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었는데 더욱더 바싹함을 유지하기 위함이라고 하시네요. 전 위에는 가쓰오부시를 전위에 올려 주시는데 그맛이 정말 끝내준답니다.

 

 

쭈꾸미 전에 가쓰오부시가 살아 움지이는 모습이 정말 맛있게 보였답니다.

 

 

 

 

 

많은 전 집을 가서 먹어본 것보다 최고로 꼽힐 정도로 맛있었던 쭈꾸미전이였어요. 일단 내용물이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좋았으며, 바싹한 식감이 좋아 최고의 전이라고 말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12000원의 행복이라고 가격도 저렴하고 꼭 시켜 드시길 추천합니다.

 

 

 

 

 

기본 밑반찬은 오이,양파,고추, 무생채, 순두부가 나온답니다. 맛있는 음식점은 밑반찬을 먹어보면 그집이 맛집인지 아닌지 알 수 있어요. 밑반찬도 맛있어서 사장님꼐 더 달라고 해서 먹었답니다.

 

 

 

 

 

 드디어 나온 쭈꾸미볶음 빨갛게 볶은 쭈꾸미에 많은 양의 파채가 들어있었답니다. 초벌을 기본적으러 해서 나오기 때문에 채소만 익으면 바로 드시면 된답니다. 쭈꾸미 볶음은 밥은 따로 나오지 않는답니다. 밥은 덮밥을 주문하셨을때만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밑반찬으로 나온 콩물묵국이 나왔어요. 땡초와 함께 볶음을 먹으니 매운맛을 달래기에는 콩물묵국만큼 좋은게 없더라구요.



 

 

저희는 당면도 시켰기에 당면을 익기만을 기다렸어요. 일반 쭈꾸미집에 비해서 쭈꾸미가 정말 많이 들어 있어서 더욱 만족할 수 있었어요. 열심히 일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것 만큼 좋은건 없는 것 같아요.



 

 

쭈꾸미와 콩나물 볶음에 들어있는 채소를 깻잎 위에 올리고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땡초를 추가하시고 마요네즈를 찍어서 입맛에 맞게 기호를 선택하셔서 드시면 정말 맛있게 드시면 된답니다.

오랜만에 매콤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어서 기분이 업업업 되었네요. 다음에는 다른 종류의 쭈꾸미 요리도 먹어봐야 겠어요.



 

 

 볶음을 먹었다면 마지막은 볶음밥으로 마무리 해야겠죠? 그래서 날치알볶음밥을 시켜 먹었어요. 볶음밥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볶음밥의 수분을 어느정도 날려주시고 드시면 더욱더 고소한 볶음밥을 드실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모여사 쭈꾸미에서 맛있게 저녁 식사를 하고 나오는데 쭈꾸미 덮밥을 드시는 분을 봤는데 쭈꾸미 덮밥이 더 맛있어서 보이더라구요. 블로그에서도 많은 분들이 볶음보다는 덮밥을 시켜 드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담에는 덮밥을 먹어보고 맛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